돈에 집착하지 않은 방법

2023. 5. 1. 13:08카테고리 없음

돈을 많이 가지기 위해서는 돈의 노예가 아닌 돈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돈에 대해 주체성을 가지게 될때 비로소 부를 가질수가 있습니다. 최근에 저는 머리로는 돈의 노예라는 것을 알았지만 나를 계속해서 관찰하다보니 돈의 노예인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나를 주체로 두지 않고 나의 상황을 생각하지 않고 돈을 준다고 하면 나의 것을 무시해 버린다던지 하면서 돈의 노예가 되기를 자체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돈은 나에게 오지 않았구나 돈의 주인이 아니였구나 생각이 되었습니다. 나를 관찰할수록 나는 너무나 피지배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왔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우리는 피지배자다 현대판 노예라고 했을때 그게 무슨 소리야 말도안되는 소리 나는 나의 주체성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어라고 했지만 나를 관찰할수록 모든면에서 피지배자의 마인드가 세팅되어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돈에 관한 것도 마찬가지 돈에 대한 무의식을 보고 하나씩 관찰해 가고 인식해 갈수록 돈의 대한 주체성을 회복하고 돈에 끄달라지 않고 행복한 삶을 살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돈의 주체성 회복하기

돈의 양과 상관없이 내가 가진 돈을 먼저 생각해 보기

거의 지구상의 모든사람들은 돈에 대한 열등감이 있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면 돈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돈이 많은것을 왼쪽으로 돈이 없는것을 오른쪽으로 정하고 그 어느 지점에 나를 세웁니다. 그렇게 되면 나는 열등감과 우월감을 느끼게 됩니다. 돈에 대한 열등감과 우월감은 항상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가 물건을 사러 갔을때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한다면 내가 서 있는 지점입니다. 그렇지만 내가 생각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물건을 만나면 열등감이 느껴집니다. 어떤 경우에는 열등감이 아에 느껴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가 가지려고 하는것이 내가 서있는 지점보다 월등히 높아지게 되면 아에 오르지 못할 나무라고 생각되면 아에 열등감조차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보면 돈에 대한 열등감은 엄청 큰 돈에 대해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쓸 수 있는데 쓰고 나면 뒷감당이 되나? 하는 액수에 열등감을 생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남이랑 배교당한다고 생각했을때 다른 사람은 이 정도의 값을 생각없이 살 수 있는데 나는 이래저래 머릿속에 계산이 돌아갈때 열등감이 느껴집니다. 이럴 때 물건을 사러 갔을때 매장에 있는 직원과 나를 비교 하면 열등감이 조금 사라질 수 있습니다. 매장의 직원도 나와 마찬가지로 높은 가격의 물건을 사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하여 나와 비슷한 처지에 있는 사람임을 인지하면 돈에 대한 열등감이 조금 줄어들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한것과 같이 돈에 대한 열등감은 모든사람이 있다고 생각하면 열등감을 느껴낼 용기가 생겨납니다. 돈에 대한 열등감은 돈의 양의 따라 나 자신 스스로를 우월한 사람 열등한 사람으로 나누게 되니 돈을 제외하고 나의 자존감과 가치를 분리해서 생각하면 돈에 대한 주체성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적은 돈을 가진 내가 아니라 단순하게 돈을 가지고 있다라는 것에 초점을 두고 바라보는 관점을 가지면 돈에 대해 지배당하는 고통을 만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돈에 대한 집착놓는 방법

돈에 대한 열등감과 아픔마음에 돈에 대해 집착을 만들고 사람을 미워지게 합니다. 예를들면 얼마전 나의 조건에는 맞지만 무리하게 일정을 변경해야 한다는 일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나의 주체성을 가지고 일을 할 수 가 없다고 이야기했지만 그러고 나니 스물스물 돈에 대한 생각이 올라왔습니다. 아니 이렇게 좋은 기회인데 회사는 당연히 바로 일해줄 사람을 원하지 담달에 된다고 하면 너에게 일을 주겠어? 라는 생각이 올라왔고 그래서 그 회사에 전화를 해서 일정을 조절할 수 있으니 연락을 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러고 나니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내가 돈에 대해 주체성을 가지지 못하고 집착하고 안되는 일을 또 되게 할려고 에너지를 썼구나 돈에 끌려가듯 또 행동을 한 것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심을 나에게 두는 것이 아니라 돈에 두니 뭔가 비굴한거 같고 찌질한거 같고 모양이 빠져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인지하고 나의 프라이드, 나의 생활패턴을 중시하려는 용기를 가지기로 하였습니다. 돈에 지배당하던 마음보다 돈보다 나의 명예, 나의 자존감을 선택하는 것! 돈을 버는 것은 그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장착하였습니다. 결국 돈에 대한 나의 마음을 보는 것은 돈에 대한 피지배자의 마음 돈에 대한 을의 마음을 생활속에서 자꾸 인지하고 돈에 대해 자유로움을 갖게 해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푸른 하늘이 보이는 success철자의 표지만

가성비를 따지는 마음은 어떤 마음인가?

우리는 물건을 살때 가성비를 많이 따집니다.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그런 제품을 원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물건을 사면 내가 원하는 성능이 아니고 또 저렴히 구입하지 못하고 더 높은 값을 지불했거나 하는 일들이 있었는데요, 그것을 좀 더 판매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최근 온라인쇼핑몰을 하며 판매자 입장이 되어보니 비싸게 준 것에 대해 판매자가 수익이 생겼으니 좋겠다라는 생각을 가지니 손해를 본듯한 마음이 조금 놓였습니다. 가성비를 따지는 마음은 소비자 입장에서 말하는 합리적인 가격은 소비자입장에서 이기심으로 뺏으려는 을이 갑질을 하는 마음입니다. 또한 판매자들은 과하게 물건값을 측정하지 않습니다.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가성비가 얼마나 사람을 괴롭히는 마음인지 깨닫게 됩니다. 나 스스로가 가성비를 이야기했던만큼 나에게 물건을 사러 오는 사람역시 가성비를 이야기하면서 가격을 후려칠까봐 두렵습니다. 결국은 가성비를 따지는 마음은 결국은 나 스스로에게 손해가 된다는 것입니다. 결국은 판매자입장에서 나의 물건이 좋을수록 내가 유능할수록 결코 가격의 흥정은 없습니다. 자부심이 있으니 그럴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가격을 깍아주지 않은 그 사람 속에 있는 자부심 또한 우리는 볼 수 있어야 합리적인 가격에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뺏기는 마음 뺏는 마음이 없이 편안함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2023.04.30 - [분류 전체보기] - 돈을 많이 가지기 위한 무의식 바꾸는 방법

 

돈을 많이 가지기 위한 무의식 바꾸는 방법

돈을 많이 가지기 위한 나의 무의식 바꾸는 방법 우리는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합니다. 투자,사업,자기개발 여러가지 등 저는 특별한 능력이 없으나 직장을 다니면서 돈을 많이

monday9999.com